순 번 | 회 의 별 | 개최회수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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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010년도 정기총회 | 1회 | 11월 |
2 | 이사회 | 7회 | 1, 3, 5, 6, 9, 10, 12월 |
3 | 운영위원회 | 2회 | 2, 4월 |
4 | 평의원회 | 5회 | 3, 5, 6, 9, 10월 |
5 | 임원선출 평의원회 | 1회 | 10월 |
6 | 상훈심의위원회 | 3회 | 5, 8, 10월 |
7 | 선거관리위원회 | 2회 | 8, 10월 |
8 | 기획위원회 | 1회 | 10월 |
9 | 학회지 편집위원회 | 2회 | 1, 2월 |
10 | 국문논문지 편집위원회 | 2회 | 1, 3월 |
11 | 영문논문지 편집위원회 | 3회 | 1, 2(2회)월 |
12 | 학술위원회 | 8회 | 2(2회), 3, 4, 5, 6, 8, 10월 |
13 | 국제위원회 | 2회 | 4, 8월 |
14 | CMD 국내위원회 | 2회 | 2, 7월 |
15 | 지부장 회의 | 1회 | 3월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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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11월10일 | 학회 회의실 | 130명 | · 2010년도 사업실적 및 수지현황(가결산) · 201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 2011년도 임원 승인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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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1월 8일 | 학회 회의실 | 21명 | · 명예회장, 고문 및 영문편집위원장 추대 승인 · 2009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승인 · 2010년도 주요사업 추진 계획 승인 · 각 위원회 규정 폐지 승인 · 각 위원회 규정 제정 및 개정 승인 · 2010년도 협력이사 및 각 위원회 위원 승인 |
제2차 | 3월 12일 | 〃 | 20명 | · 2010년 하계학술대회 등록비 및 산업전시박람회 참가비 인상 승인 · 반도체CMP연구회를 반도체연구회로 흡수 통합 승인 · 논문지 별쇄본 발행 중지 승인 · 출판윤리 내규 개정 승인 |
제3차 | 5월 14일 | 〃 | 14명 | · 국문논문지의 국제저명 인덱스 등재를 위한 디자인, 논문체제 변경 및 투고규정·작성지침 개정 승인 · 연구·용역개발 사업 운영 및 관리 규정 제정 승인 · 하계학술대회 공로상, 대학생 시상 승인 |
제4차 | 6월 17일 | 무주리조트 | 24명 | · 국·영문논문지 편집위원 추가 위촉 승인 |
제5차 | 9월 10일 | 학회 회의실 | 14명 | · 학회상 수상자 선정 기준 일부 개정 승인 · 국제학술대회 신설 방안 승인 |
제6차 | 10월22일 | 〃 | 9명 | · 2010년도 학회상 수상자 승인 · 2010년도 사업실적 및 수지현황(가결산) 승인 · 201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 직원 승진 승인 |
제7차 | 12월 3일 | 〃 | · 2010년 지부지원금 지급 승인 · ICAE 2011 특별예산 편성 승인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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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2월 5일 | 학회 회의실 | 7명 | · 하계등록비 및 전시참가비 인상 검토 · 반도체CMP연구회를 반도체연구회로 흡수 통합 검토 · 국문논문지 별쇄본 발행 중지 검토 |
제2차 | 4월 16일 | 〃 | 7명 | · 연구개발사업 운영 및 관리 규정 제정안 검토 · 국제학술대회 신설검토 · 국문논문지 체재 변경 등 검토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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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3월 12일 | 학회 회의실 | 40명 | · 2010년 하계학술대회 등록비 및 산업전시박람회 참가비 인상 동의 · 반도체CMP연구회를 반도체연구회로 흡수 통합 동의 · 논문지 별쇄본 발행 중지 동의 · 출판윤리 내규 개정 동의 · 2009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동의 |
제2차 | 5월 14일 | 〃 | 27명 | · 국문논문지의 국제저명 인덱스 등재를 위한 디자인, 논문체제 변경 및 투고규정·작성지침 개정 동의 · 연구·용역개발 사업 운영 및 관리 규정 제정 동의 · 하계학술대회 공로상, 대학생 시상 동의 |
제3차 | 6월 17일 | 무주리조트 | 80명 | · 국·영문논문지 편집위원 추가 위촉 동의 |
제4차 | 9월 11일 | 학회 회의실 | 29명 | · 학회상 수상자 선정 기준 일부 개정 동의 · 국제학술대회 신설 방안 동의 |
제5차 | 10월22일 | 〃 | 16명 | · 2010년도 학회상 수상자 동의 · 2010년도 사업실적 및 수지현황(가결산) 동의 · 201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동의 · 직원 승진 동의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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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10월29일 | 과학 기술회관 소회의실 |
53명 |
· 2011년도 차기회장 : 박대희(원광대) · 2011년도 부회장(학계) : 장건익(충북대), 이희영(영남대), 김근주(전북대) · 2011년도 부회장(산업계) : 신임회장에 위임 · 2011년도 감사 : 고광철(한양대), 김성호(충북테크노파크)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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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5월 14일 | 학회 회의실 | 6명 | · 하계학술대회 공로상 수상자 심의 |
제2차 | 8월 16일 | 〃 | 6명 | · 2010년도 학회상 수상자 선정 관련 규정 검토 |
제3차 | 10월 8일 | 〃 | 3명 | · 2010년도 학회상 수상자 선정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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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8월 30일 | 전자회의 | 4명 | · 선거 관련 일정 확정 |
제2차 | 10월22일 | 학회 회의실 | 4명 | · 2011년도 차기회장, 부회장 입후보 자격 및 서류 심사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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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10월 1일 | 학회 회의실 | 5명 | · 학회지 표지 디자인 및 사이즈 변경 검토 · 학회 주관 2011년도 국제학술대회 개최 검토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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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1월 29일 | 학회 회의실 | 11명 | · “테마기획, 연구실 소개, 벤처 및 기업탐방, 신기술신제품” 담당위원 선정 · 학회지 표지, 원고체재, 원고 형식 개선 · 학회지 콘텐츠 및 각 칼럼 배치 · 회원 증대를 위한 무료 배부처 및 홍보 |
제2차 | 2월 19일 | 〃 | 6명 | · “이달의 과학, 회원사 칼럼, 산행기, 맛기행, 건강과 삶, 학술대회 참관기“ 담당위원 선정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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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1월 29일 | 학회 회의실 | 8명 | · 논문 투고 논문 확대 방안 · 논문지의 표지, 논문체제, 논문 형식 개선 · 해외 저명 색인(SCOPUS)등재 추진 · 심사기간 단축 방안 및 투고 증대 방안 · 인용 증대 방안 |
제2차 | 3월 19일 | 〃 | 4명 | · 논문 심사 기간 단축 · Letter 논문의 신속한 심사 진행 · 국문논문 투고 증대 방안 · DOI 확대 기탁 신청 · SCOPUS등 국제색인 데이터베이스 등재 전략 · 국문논문지의 논문 체재 및 형식 개선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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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1월 27일 | 학회 회의실 | 9명 | · 논문지 디자인 및 구성 - 서형디자인 · TEEM 홈페이지 구축 진행사항 보고 및 시연 - ONpcs · 과총주최 학술지 국제화 지원 사업 편집인 워크숍 참석 보고 및 토의 · 제11권 제1호 Invited Review Paper, Regular Paper · 국외편집위원에 의한 초청논문 지원금 · 편집위원에 대한 논문투고 배정 · 영문지 현안 및 편집에 대한 전임 에디터/SCI 위원회 위원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간담회 · 학회차원 지원 대책 방안 · 논문모집 활성화방안 |
제2차 | 2월 9일 | 〃 | 4명 | · 영문저널 홈페이지 구축 진행사항 보고 - ONPCS · 홈페이지 배너 광고 · 홈페이지 내부 구성내용 교정 · Editor-in-Chief 이하 편집인 학회공식 이메일 계정 부여 |
제3차 | 2월 10일 | 〃 | 4명 | · 위원장 및 위원 역할분담 결정 Journal 약어명칭 및 논문지 디자인 및 구성 검토 · Journal 홈페이지 편집위원 관리 · 영문지 관리 시스템 검토 · 논문모집 방안 토의 · Editor 및 Editorial Board 재구성 · Editorial Board 위촉장 발송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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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2월 22일 | 학회 회의실 | 6명 | · 춘계학술대회 및 연구회 활성화 방안 · 하계학술대회 세부 추진 계획 및 업무분담 및 하계학술대회 등록비 조정 검토 |
제2차 | 2월 5일 | 〃 | 7명 | · 하계학술대회 세부 추진 계획 점검 및 업무 분담 담당위원 선정 · 추계학술대회 인천 송도 개최 검토 |
제3차 | 3월 5일 | 〃 | 6명 | · 하계학술대회 세부 추진 계획 및 포스터 디자인 검토 · 학술대회 논문제출 양식 개정 검토 |
제4차 | 4월 23일 | 〃 | 7명 | · 하계학술대회 프로그램 검토 |
제5차 | 5월 14일 | 〃 | 5명 | · 하계학술대회 프로그램 검토 |
제6차 | 6월 4일 | 〃 | 6명 | · 하계학술대회 일정 검토 |
제7차 | 8월 13일 | 〃 | 5명 | · 추계학술대회 일정 및 업무 분담 |
제8차 | 10월 8일 | 〃 | 10명 | · 추계학술대회 일정 검토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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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4월 14일 | 전자회의 | - | · 국제학술대회 신설 관련 |
제2차 | 8월 16일 | 학회 회의실 | 5명 | · 국제학술대회 신설 관련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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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2월 26일 | 학회 회의실 | 10명 | · 위원위촉장수여 · CMD 2010 대비 논문모집 논의 |
제2차 | 7월 30일 | 〃 | 6명 | · CMD 2014 개최 장소 논의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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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 3월 12일 | 학회 회의실 | 5명 | · 지부 활성화 방안 · 춘계학술대회 합동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