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번 | 회 의 별 | 개최회수 | 비 고 |
---|---|---|---|
1 | 정기총회 | 1회 | 1월 |
2 | 이사회 | 7회 | 1, 3, 5, 6, 9, 10, 12월 |
3 | 평의원회 | 4회 | 3, 5, 9, 10월 |
4 | 임원 선출 평의원회 | 1회 | 10월 |
5 | 상훈심의위원회 | 1회 | 5월 |
6 | 선거관리위원회 | 2회 | 8, 10월 |
7 | 윤리위원회 | 1회 | 10월 |
8 | 학회지 편집위원회 | 1회 | 1월 |
9 | 국문논문지 편집위원회 | 1회 | 1월 |
10 | 영문논문지 편집위원회 | 2회 | 1, 7월 |
11 | 학술위원회 | 4회 | 1, 2, 4, 5월 |
12 | ICAE 2011 위원회 | 16회 | 1, 2(2), 3(3), 4, 5, 6, 7, 8(2), 9, 10, 11(2)월 |
13 | 사이버정보화위원회 | 1회 | 2월 |
14 | 지부장 회의 | 1회 | 3월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
제1차 | 11월 8일 | 학회 회의실 | 110명 |
· 2011년도 사업실적 및 수지현황(가결산) · 2012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 2012년도 임원 승인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
제1차 | 1월 14일 | 학회 회의실 | 22명 |
· 2010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승인 · 2011년도 주요사업 추진 계획 승인 · 2011년도 협력이사 및 각 위원회 위원 승인 |
제2차 | 3월 11일 | 현대산업개발(주) 회의실 | 22명 | · 2011년 하계학술대회 등록비 및 산업전시 박람회 참가비 승인 · 학회 슬로건(홈페이지 메인 화면) 공모전 실시 승인 |
제3차 | 5월 13일 | 〃 | 13명 | · 2011년 하계학술대회 공로상 수상자 승인 · 학술대회 참가등록 개선 승인 |
제4차 | 6월 23일 | 설악 한화리조트 | 22명 | · ICAE 2011 운영비 차용 요청 승인 |
제5차 | 9월 2일 | 학회 회의실 | 11명 | · 2012~2013년도 직선평의원 후보자 승인 · 직선평의원 개표위원, 검표위원 승인 · 규칙 제10조 2항 개정 승인 · 특별상 시행 세칙 개정 승인 · 특별기금 규정 제정 승인 · 2011년도 학회상 수상자 승인 · 논문공헌상(학술상) 신설 승인 · 종신회비 과실금 운영 승인 · 임원 보선 승인 |
제6차 | 10월21일 | 〃 | 11명 | · 2012년도 개인회원 연회비 인상 승인 · 2011년도 사업실적 및 수지현황(가결산) 승인 · 2012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승인 |
제7차 | 12월 9일 | 〃 | 11명 | · 2011년도 지부지원금 지급 승인 · 회원 징계 승인 · ICAE2011 잉여금 사용 용도 승인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
제1차 | 3월 11일 | 현대산업개발(주) 회의실 | 36명 | · 2011년 하계학술대회 등록비 및 산업전시박람회 참가비 동의 · 학회 슬로건(홈페이지 메인 화면) 공모전 실시 동의 · 2010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동의 |
제2차 | 5월 13일 | 학회 회의실 | 21명 | · 2011년 하계학술대회 공로상 수상자 동의 · 학술대회 참가등록 개선 동의 |
제3차 | 9월 2일 | 〃 | 14명 | · 2012~2013년도 직선평의원 후보자 동의 · 직선평의원 개표위원, 검표위원 동의 · 규칙 제10조 2항 개정 동의 · 특별상 시행 세칙 개정 동의 · 특별기금 규정 제정 동의 · 2011년도 학회상 수상자 동의 · 논문공헌상(학술상) 신설 동의 · 종신회비 과실금 운영 동의 · 임원 보선 동의 |
제4차 | 10월21일 | 학회 회의실 | 15명 | · 2012년도 개인회원 연회비 인상 동의 · 2011년도 사업실적 및 수지현황(가결산) 동의 · 2012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동의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
제1차 | 10월 28일 | 과학기술회관 소의실 | 47명 | · 2012년도 차기회장 : 송준태(성균관대) · 2012년도 부회장(학계) : 배선기(인천대), 류주현(세명대), 이희영(영남대) · 2012년도 부회장(산업계) : 신임회장에 위임 · 2012년도 감사 : 허창수(인하대), 윤석진(한국과학기술연구원)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
제1차 | 5월 13일 | 학회 회의실 | 6명 | · 하계학술대회 공로상 수상자 심의 외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
제1차 | 8월 23일 | 학회 회의실 | 4명 | · 2012~2013년도 직선평의원 후보자 선정 |
제2차 | 10월 21일 | 학회 회의실 | 4명 | · 2012년도 차기회장, 부회장 입후보 자격 및 서류 심사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
제1차 | 10월 28일 | 학회 회의실 | 4명 | · 회원 징계 및 경고 논의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
제1차 | 1월 28일 | 학회 회의실 | 11명 | · 학회지 테마기획 주제, 연구실 소개, 최신기술동향 담당위원 선정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
제1차 | 1월 28일 | 학회 회의실 | 12명 | · 논문 심사 기간 단축 및 신속한 심사 논의 · 국문논문 투고 증대 방안 논의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
제1차 | 1월 14일 | 학회 회의실 | 7명 | · 영문논문지 투고 홈페이지 시연회 · Invited논문 개선 방안(400$→800$) · 영문논문지 투고 현황 및 개선 방안 |
제2차 | 7월 8일 | 〃 | 4명 | · 영문논문지(TEEM) Scopus, EI Compendex 등재 보고 · 인용지수 확대를 위한 인용장려금 홍보 방안 · Review Paper 개선 방안과 담당위원 선정 · SCIE 등재 신청 논의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
제1차 | 1월 28일 | 학회 회의실 | 18명 | · 하계학술대회 일정 및 업무 분담 |
제2차 | 2월 25일 | 〃 | 13명 | · 등록비 및 전시참가비 확정(전년과 동일) · 특별강연, 초청강연 초빙료 확정 · 대학생 작품/설계 경진대회 진행 · 환영리셉션 시 UCC동영상 상영 · 폐회식 시행 |
제3차 | 4월 8일 | 〃 | 10명 | · 특별강연, 초청강연자 초빙 · 기술교류회(워크숍) 개최 계획 · 전문위원회 특별세션 · 기타 기자재 대여 외 |
제4차 | 5월 3일 | 〃 | 5명 | · 하계학술대회 일정 및 프로그램 · 논문집 표지 검토 · 조직위원회 구성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
제1차 | 1월 7일 | 학회 회의실 | 11명 | · 디스플레이 분야 심포지엄 추가 · 조직위원회 추가 위촉 · 홍보 확대 방안 논의 · 초록 양식 논의 및 업무 추진 일정 논의 |
제2차 | 2월 11일 | 학회 회의실 | 10명 | · 심포지엄 홍보 및 연설자 초청비용 논의 · 프로그램 시간 구성 논의 · 저널 발행 논의 · 홈페이지 구성 및 용어 변경 · 초청연사 초청 논의 |
제1차 | 2월 14일(심포지엄) | 〃 | 12명 | · 타이틀 및 주제 논의 · 프로그램 구성 논의 · 초청연사 및 기조 연설자 구성 논의 · 저널 발행 논의 |
제3차 | 3월 11일 | 〃 | 10명 | · 심포지엄 프로그램 초안, 타이틀 수정 및 Co-organizer추천 · 참여기관 협조 요청 및 지원 요청 · 기조연설자 선정 및 연설시간 조정 · 저널 발행 및 홈페이지 제작 및 수정 · 홍보 및 등록비 결정 |
제2차 | 3월 18일(심포지엄) | 〃 | 11명 | · 초록 프로그램 구성 · 홈페이지 수정 · 학생 등록비 하향 조정 검토 |
집행부 | 3월 25일 | 〃 | 5명 | · 심포지엄, 저널, 등록비, 홈페이지, Technical Tour 전시 및 후원 전반적인 프로그램 검토 |
제4차 | 4월 15일 | 〃 | 9명 | · 심포지엄, 저널, 등록비, 홈페이지, Technical Tour, 전시,후원 전반적인 프로그램 검토 |
제5차 | 5월 20일 | 〃 | 8명 | · 저널, 전시 및 후원, Technical Tour 전반적인 프로그램 검토 · 초록 제출 독려 · 논문발표 기준 및 초록 심사, 지원금 신청 |
제6차 | 6월 20일 | 〃 | 7명 | · 초록 제출 기한 연장 여부 결정 · 논문 제출 안내 방법 검토 |
제7차 | 7월 21일 | 〃 | 5명 | · 각 저널별 게재비, 논문페이지, 담당자 결정 |
제8차 | 8월 4일 | 〃 | 18명 | · 초청연사 확정 및 좌장 위촉 · 포스터 발표 재구성 및 프로그램 변경 · 각 저널별 논문 준비 안내 |
제9차 | 8월 25일 | 〃 | 9명 | · 등록 독려 및 프로그램 구성 확정 · 논문 제출 양식 및 정책 확정 · 개회식, 환영연, 만찬 사회자 확정 |
제10차 | 9월 23일 | 〃 | 12명 | · 프로그램 구성 확정 · 논문심사 사이트 및 Editorial Board구축 · 전시 및 후원 업체 모집 협조 · 현장 조성물 리스트 확정 |
제11차 | 10월 20일 | 〃 | 10명 | · 발표 스케줄 정리 및 식순 최종 검토 · 식수 인원 결정 및 기념품(펜) 디자인 선택 · 우수논문상 시상 유무 및 선정 방법 결정 |
제12차 | 11월 7일 | 〃 | 15명 | · 학술대회 진행 준비 상황 및 최종 점검 · 차기 학술대회장(ICAE 2013)으로 이희영 교수 추대 |
제13차 | 11월 25일 | 〃 | 15명 | · 개최 결과 보고 · 각 저널별 논문 접수 현황 · 우수 발표 논문상 시상 방법 논의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
제1차 | 2월 28일 | 학회 회의실 | 4명 | · 메인 홈페이지 개편 및 유지보수비 인상 검토 · 사무국 컴퓨터 아카이브 구축 · 전자도서관 E-book 구축 |
회의 | 일시 | 장소 | 참석 | 중 요 안 건 |
---|---|---|---|---|
제1차 | 3월 11일 | 학회 회의실 | 9명 | · 지부 활성화 방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