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 KIEEME

개요

2020년도 신년하례회를 1월 3일(금) 개최하였다. 이날 새해 덕담을 나누며 급변하는 과학기술 환경에 능동적인 자세로 2020년도 학회를 꾸려 나가겠다는 다짐으로 한 해를 시작하였다.

COVID-19로 안전한 학술대회 개최를 위해 당초 6월에 예정됐던 하계학술대회를 7월로 연기하였을 뿐만 아니라 질병관리본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장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준비하였다. 이를 위해 학회에서는 모두가 한자리에 모이는 환영리셉션 및 경품행사를 과감히 축소하거나 취소하였고, 여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참석한 회원 모두 건강한 학술대회 진행을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협조한 덕분에 순조롭게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특히 학회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2020년 『전기전자재료 성장전략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였다. 본 사업은 학회 회원의 아이디어를 제안 받아 신사업 발굴을 통해 새로운 방향의 신규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회원 간의 더욱 활발히 교류하고 소통을 확대하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발간사업으로는 학회지, 영문논문지, 국문논문지를 격월로 발간하였으며, 최신연구 동향 및 정보를 전달하는 학회지 「E2M-전기 전자와 첨단 소재」는 33권 6호, Springer와 공동 출판 진행하는 영문논문지 「TEEM」은 21권 6호, 전기전자재료 분야 국내 연구자들의 정보교류의 장이 되고 있는 국문논문지 「전기전자재료학회 논문지」는 33권 6호까지 발간하였다.

COVID-19 팬데믹으로 사회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 중에서도 2020년도 사업실적은 임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순조롭게 진행되어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사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