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상호간의 소통과 화합이 학회 발전의 원동력이기에 회원 간의 결속을 다지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학술 정보교류의 장을 적극 마련하고 질병관리본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장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해 준비하였다.
이번 하계학술대회에서는 SiC 반도체 재료와 소자 연구회 컨퍼런스 및 산화갈륨기술 연구회 워크숍이 함께하여 평소보다 2배 이상 많은 회원이 참가하였음에도 참석한 회원 모두 건강한 학술대회 진행에 협조한 덕분에 감염 사례 없이 순조롭게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특히 차세대지능형반도체사업단 참여를 계기로 MOU를 체결하고 정기적인 포럼을 개최하면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 가기로 하였다.
발간사업으로는 학회지, 영문논문지, 국문논문지를 격월로 발간하였으며, 최신연구 동향 및 정보를 전달하는 학회지 「E2M-전기 전자와 첨단 소재」는 34권 4호, Springer와 공동 출판 진행하는 영문논문지 「TEEM」은 22권 4호까지 발간하였다.
또한 전기전자재료 분야 국내 연구자들의 정보교류의 장이 되고 있는 국문논문지 「전기전자재료학회 논문지」는 34권 5호부터 저널의 질적 향상 및 지속 가능을 위한 방안으로 학부생부터 모든 세대 연구자를 아우르는 ‘배움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새롭게 개편하여 발간하였다.
사회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 중에서도 2021년도 사업실적은 임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순조롭게 진행되어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사료된다.